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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의사소견서는 지정병원에서 받아야하는지요? 치료병원에서 발급받으면 안되는건가요?

    의사소견서 같은 경우 현재 당사에서 병원을 지정하여 받고 있지 않습니다. 

    치료하신 병원에서 소견서를 받으시는 것이 맞습니다. 

    다만, 장해진단의 경우는 대학병원급 이상의 병원에서 장해진단을 받으시는게 원칙이나 치료병원에서 받으시는 것으로도 처리해 드립니다. 그러나 치료병원에서 장해진단에 따르는 의료장비가 없어 생명보험 약관에 규정된 장해진단 방법을 모르는 경우가 많아 대학병원에서 재 진단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2. 배당금이 있나요?

     유배당 상품에 한해 배당금이 발생합니다.  그러나, 유배당 상품이라해서 무조건 발생하는 것이 아니므로 매년 7~9월경에 발송하는 계약사항 및 배당금 안내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장해란 무엇인가요?

    상해 또는 질병에 대하여 치유된 후 신체에 남아있는 영구적인 정신 또는 육체의 훼손상태 입니다.
    다만, 질병과 부상에 주증상과 합병증상 및 이에 대한 치료를 받는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은 장해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4. 소득공제 납입증명서 및 잔액증명서 발급방법은?

     홈페이지 상단의 [MY AIA - 증명서 신청]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5. 각종안내장을 이메일로 받을 수 있나요?

    홈페이지 상단 [MY AIA] 로그인 후 [내 정보관리 - 고객정보변경 - 주소/연락처 변경]에서 이메일 정보 등록 및 전자적 안내자료 수신 동의를 선택하시면 보험계약 유지와 관련한 안내장을 이메일/LMS로 발송하여 드립니다. 


    6. 보험계약도 압류가 가능한지요?

    정부기관의 압류요청 및 채권자의요청에 의한 법원의 압류명령이 있을 경우 보험계약이 압류될 수 있습니다.


    7. 현재 담당 마스터플래너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객센터 1588-9898을 통해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8. 불편사항의 접수 방법과 처리절차는?

    - 계약자님께서 불편사항 접수를 요청하실 경우 당사 고객센터의 상담원들과의 상담을 먼저 하신 후, 요청사항에 따라 계약자님의 통화내용을 근거로 불편 사항 접수가 가능합니다.

    - 고객센터를 통한[불편사항 접수 후] 접수 후에는 담당부서인 [고객상담실]에서 고객님의 불편사항에 대한 경위조사 등의 처리절차에 따라 처리 진행 후 영업일 기준 14일이내에 서면 또는 전화로 불편사항에 대한 결과를 통보하고 있습니다.


    9. 자산운용보고서 또는 계약사항안내장은 언제 발송되나요?

    자산운용보고서는 분기마감(3월, 6월, 9월, 12월) 이후 발송되며, 계약사항 안내장은 매년 5~7월경 1회 발송됩니다.


    10. 해외에서 고객센터로 문의 할 수 있는 번호는 무엇인가요?

    해외에서는 82-2-3707-4800으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11. 실효란 무엇인가요?

    보험료가 2개월 동안 미납될 경우 효력이 상실되어 보험금 지급사유 발생시 보장이 불가한 상태를 말합니다.


    12. 마스터플래너가 그만두었다고 하는데 관리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관리 하던 마스터플래너의 지점에서 자동 변경 되거나, 변경 전일 경우 고객센터 1588-9898을 통해 마스터플래너 변경 신청이 가능 합니다.


    13. 휴면보험금이란?

    실효, 만기 등의 지급사유 발생으로부터 3년이 경과할 때까지 수령하지 않은 실효환급금, 만기보험금 등을 말합니다


    14. 청약철회의 신청과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 보험증권을 받은 날부터 15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으며   청약을 한 날부터 30일(다만, 계약일 2019년 1월 1일 부터 만 65세 이상을 계약자로 하는 통신판매계약의 경우에는 45일로 합니다. )을 초과한 경우 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다만, 진단계약,단체(취급)계약 또는 보험기간이 1년 미만인 계약은 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계약자가 청약을 철회한 때에는 회사는 청약을 접수한 날부터 3일 이내에 이미 납입한 보험료는 돌려드립니다. 

    - 홈페이지 [MY AIA]에서 9시~3시 30분까지 계약자와 예금주가 동일할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 청약서부본의 뒷면 [청약철회신청]란을 작성 후 당사 스캔센터로 등기 접수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MY AIA [계약내용조회]-[청약철회]에서 처리 여부 확인이 가능하며  청약철회 보험료는 고객님께서 신청하신 계좌번호로 입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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