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망보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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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bel}}「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31조에 의하여 당사가 관리하고 있는 신용정보의 종류·이용목적·제공대상 및 신용주체의 권리 등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시합니다. 이 공시내용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1) 관리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1) 식별정보: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 등록번호 또는 여권번호), 성별, 국적, 직업,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법인·단체의 경우 법인(단체·상호)명, 대표자명, 사업자·법인등록번호, 간접투자상품 거래 정보 등
2) 보험거래정보, 보험금 지급정보
3) 피보험자의 질병에 관한 정보
(2) 관리하는 신용정보의 이용목적
보험 등 고객이 신청한 금융거래 등 상거래의 설정 및 유지여부 판단, 금융거래 계약의 체결 및 유지·관리, 거래 당사자의 식별·확인, 금융상품 및 각종 서비스의 소개 및 제공, 통계적 이용 등 내부분석, 공공기관의 정책자료로 활용 등
(1) 제공하는 신용정보
1) 보험계약 체결 전 사전 검토 관련하여 처리하는 신용정보(고객정보 관리 목적 처리 포함) - 개인식별정보
- 피보험자의 질병 및 상해에 관한 정보(흡연여부 포함)
- 당사, 신용정보집중기관 및 보험요율산출기관에서 수집·관리하는 보험 계약정보 및 보험금 지급 관련 정보(사고 정보 포함)
- 소득 및 재정 정보
- 세금우대저축 관련 정보(세금우대저축 계약금액 총액, 보험금 등 지급금액 명세정보) 2) 보험계약의 체결 및 이행 관련하여 처리하는 개인정보(보험금 지급 관련 처리 포함) - 개인식별정보
- 당사, 신용정보 집중기관 및 보험요율산출기관에서 수집·관리하는 보험계약정보, 피보험자의 질병 및 상해에 관한 정보(흡연여부 포함), 보험금 지급 관련 정보(사고정보 포함)
- 수익자와 피보험자와의 관계
- 보험사고 조사(보험사기 조사 포함) 및 손해사정업무 수행과 관련하여 취득한 개인신용정보
- 계약 전 알릴 의무 사항, 소득 및 재산사항
- 법률 및 국제협약 등의 의무이행을 위한 정보
- 금융거래 업무(계좌정보, 보험료 및 보험금 등 출·수납) 관련 정보
- 신용정보회사 및 통신사의 실명인증 및 본인인증을 위한 정보
- 세금우대저축 관련 정보(세금우대저축 계약금액 총액, 보험금 등 지급금액 명세 정보)
(2)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보유 및 이용기간
1) 수집·이용 동의일로부터 거래종료 후 5년까지(단, 거래종료 후 5년이 경과한 후에는 보험금 지급, 금융사고 조사, 보험사기 방지·적발,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한 경우에 한하여 보유·이용하며, 별도 보관)
2) 거래종료일은 보험계약 만기, 해지, 취소, 철회일 또는 소멸일 및 보험금 청구권 소멸시효 완성일(상법 제662조 등), 채권 채무 관계 소멸일 중 가장 나중에 도래한 사유를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2) 파기절차: 파기사유가 발생한 경우 지체 없이 파기
(3) 파기방법: 종이 문서의 경우 분쇄 또는 소각처리하고 전자적 파일의 경우 재사용할 수 없는 방법으로 삭제처리 후 확인자가 삭제 여부를 확인
(1)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 철회
1) 계약체결 3개월 이후부터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신용조회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여 개인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에 대해서는 철회하실 수 없으며, 계약의 유지·관리·상담, 기타 업무위탁에 따른 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해당 용역의 제공을 받지 않을 것을 명확히 하여야 합니다.
2)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하시고자 하는 경우에는 철회의 대상 및 내용 등을 특정하여 회사 대표전화(1588-9898) 또는 해당 계약 관리영업점으로 전화하시거나, 홈페이지(http://www.aia.co.kr) 또는 서면으로 철회의 의사표시를 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 경우 회사는 1개월 이내에 조치를 완료합니다.
(2) 영업목적 이용 동의 철회, 연락 중지 요청
1)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를 새로운 금융상품의 소개 등 영업목적 또는 서비스 제공목적으로 제공·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거나 이러한 목적으로 고객님께 연락하는 것을 중지하도록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영업목적 이용 동의 철회 또는 연락 중지 청구는 회사 대표전화(1588-9898) 또는 홈페이지(http://www.aia.co.kr) 또는 서면으로 의사표시를 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 경우 회사는 1개월 이내에 조치를 완료합니다.
(3) 제공 사실 통보 요구 권리
1) 고객님의 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한 사실이 있는 경우 해당 계약 관리 영업점에 방문, 전화 이용의 방법으로 본인임을 확인 받아 최근 3년간의 정보 제공에 대하여 제공받는 자, 그 이용목적, 제공한 날짜, 제공한 본인정보의 주요내용 등을 알려 줄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당해 통보 요구가 있는 경우 회사는 7일 이내에 서면으로 통보하여 드립니다.
(4) 조회·열람 및 정정 청구 권리
1) 고객플라자 또는 계약 관리 영업점에 방문, 전화, 홈페이지 이용의 방법으로 본인임을 확인 받아 저희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고객님의 정보를 제공 또는 열람을 청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서면, 홈페이지(http://www.aia.co.kr) 사이버창구를 통하여 제공 또는 열람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 드립니다.
2) 제공 또는 열람한 고객님의 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정정을 요구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정정청구가 정당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되면 지체 없이 해당 신용정보의 제공·이용을 중단한 후 사실인지를 조사하여 적의 조치한 후 그 처리결과를 7일 이내에 알려드립니다. 회사의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으면 금융위원회에 그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신용조회회사를 통한 본인정보의 무료 열람권
신용정보주체는 아래의 신용정보회사 등을 통하여 연간 일정범위 내에서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 신용조회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나이스신용평가정보㈜: 02-2122-4000 (http://www.nice.co.kr)
- 서울신용평가정보㈜: 1577-1006 (http://www.sci.co.kr)
- 코리아크레딧뷰로㈜: 02-708-6000 (http://www.kcb4u.com)
위의 권리행사와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아래의 담당자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신용정보관리·보호인
책임자: 김영석 전무(테크놀로지&디지털 총괄)
전화번호: 02-3707-4800
(2) 생명보험협회 개인정보보호인 연락처: 02-2262-6600
(3) 금융감독원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연락처: 민원실(국번없이) 1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