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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합니다.

    (1) 보험계약 체결 전 사전 검토(고객정보 관리 목적 처리 포함)

    1) 보험계약상담, 보험계약 인수여부 결정을 위한 판단
    2) 재무설계 서비스, 실손 의료보험 중복 확인을 위한 타사보험 가입조회
    3) 세금우대저축 관련 확인 및 상담

    (2) 보험계약의 체결 및 이행 관련(보험금 지급 관련 처리 포함)

    1) 보험계약의 인수심사·체결·유지·관리(부활 및 갱신 포함), 보험금 등 지급·심사(보험금청구 서류 접수 대행 서비스 포함), 순 보험요율의 산출·검증, 민원처리 및 분쟁 대응, 진단·적부 및 보험사고조사(보험사기 조사 포함), 보험모집질서의 유지, 기존 계약자에 대한 보험계약상담(당사 및 당사 설계사에 한함)
    2) 금융거래 관련 업무(금융거래 신청, 보험료 및 보험금 등 출·수납을 위한 금융거래 신청, 자동이체 등 접수)
    3) 세금우대저축 관련 확인 및 상담

    (3) 상품의 소개 등

    1) 전화∙전자적 전송매체(문자, 이메일, 메신저, SNS등) 기타 방법을 통한 보험상품·서비스 및 Vitality관련 소개, 홍보 및 보험상품 판매, 사은∙판촉 행사 안내, 서비스제공, 시장조사, Vitality 홍보 관련 분석과 사후관리
    2) 경품, 건강활동 혜택 관련 사항의 처리

    (4) 보험설계사 및 보험대리점의 유지·관리 등 관련

    1) 등록신청 여부 판단 및 등록 이후 유지·관리
    2) 설계사등록 자격시험, 변액보험 판매자격시험의 응시신청 및 유지·관리
    3) 시험 등록·신청 및 등록 관련 분쟁대응, 모집종사자 이력관리
    4) 위촉·위탁계약 체결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기초자료
    5) 연말정산 업무 대행 및 관련 부수업무(보험대리점 제외)
    6) 보험사고 조사 및 보험사기 예방
    7) 수수료 등 각종 금원의 지급·환수 및 이와 관련한 부수 업무
    8) 모집인 및 고객대상 혜택프로그램 안내 및 운영
    9) 모집경력의 체계적인 관리 및 제3자 제공

    (5) 홈페이지, 다이렉트 사이트, Vitality 어플리케이션 및 챗봇 서비스 이용 관련

    1) 홈페이지 및 다이렉트 사이트 :  1:1고객문의 및 보험범죄 신고,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보험 상품 상담, 보험료 계산, 보험상품 및 보험 가입안내, 가입설계, 홈페이지 회원가입 등의 서비스 제공
    2) Vitality 어플리케이션 : 멤버십 서비스 제공, 유지, 관리, 정산, 중복가입 방지, 부정가입 및 부정이용의 방지, 사고조사∙적발, 민원처리 및 분쟁 대응
    3) 챗봇 : 서비스 제공

    2.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보험계약 체결 전 사전 검토 관련하여 처리하는 개인정보(고객정보 관리 목적 처리 포함)

    1) 개인식별정보: 성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 등록번호, 주소, 직업(운전여부포함), 휴대전화번호, 유선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2) 피보험자의 질병 및 상해에 관한 정보(흡연여부 포함)
    3) 당사, 신용정보집중기관 및 보험요율산출기관에서 수집·관리하는 보험 계약정보 및 보험금 지급 관련 정보(사고 정보 포함)
    4) 소득 및 재정 정보
    5)세금우대저축 관련 정보(세금우대저축 계약금액 총액, 보험금 등 지급금액 명세정보)

    (2) 보험계약의 체결 및 이행 관련하여 처리하는 개인정보(보험금 지급 관련 처리 포함)

    1) 개인식별정보: 성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 등록번호, 여권번호(외국인에 한함), 성별, 주소, 직업(운전여부 포함), 휴대전화번호, 유선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국적
    2) 당사, 신용정보 집중기관 및 보험요율산출기관에서 수집·관리하는 보험계약정보, 피보험자의 질병 및 상해에 관한 정보(흡연여부 포함), 보험금 지급 관련 정보(사고정보 포함)
    3) 수익자와 피보험자와의 관계
    4) 보험사고 조사(보험사기 조사 포함) 및 손해사정업무 수행과 관련하여 취득한 개인(신용)정보(경찰, 공공기관, 의료기관 등으로부터 본인의 위임을 받아 취득한 각종 조사서, 판결문, 증명서, 확인서, 진료기록 등에 포함된 개인(신용)정보 포함)
    5) 계약 전 알릴 의무 사항, 소득 및 재산사항
    6) 법률 및 국제협약 등의 의무이행을 위한 정보
    7) 금융거래 업무(계좌정보, 보험료 및 보험금 등 출·수납) 관련 정보
    8) 신용정보회사 및 통신사의 실명인증 및 본인인증을 위한 정보
    9) 세금우대저축 관련 정보(세금우대저축 계약금액 총액, 보험금 등 지급금액 명세 정보)

    (3) 상품의 소개 등 관련하여 처리하는 개인정보

    1) 개인식별정보: 성명, 생년월일, 성별, 주소, 직업, 휴대전화번호, 유선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식별정보(개인정보보호법상 고유식별정보는 포함되지 않음), Vitality 멤버십 서비스(이하 ‘멤버십 서비스’) 회원 가입 정보, 멤버십 서비스 이용정보, 연결된 웨어러블 디바이스 또는 관련 앱 정보 및 신체활동 측정 정보(걸음수, 심장박동수, 수면, 속도, 칼로리), 헬스클럽 방문정보, 회원의 경품/건강활동 혜택 관련 정보 
    2) 보험계약▪청약정보

    (4) 보험설계사 및 보험대리점 유지·관리 등 관련하여 처리하는 개인정보

    1) 개인식별정보: 성명, 고유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운전면허번호, 여권번호 등), 계좌정보, 우편번호, 주소, 지역, 점포명,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포함), 학력, 경력, 고지사항, 손해보험회사 등록여부, 전속·교차, 사진, 보험회사·보험대리점·보험중개사 소속 별 보험설계사 등록기간 및 등록번호, 보험업법에 따라 영업정지, 등록취소 또는 과태료 처분을 받은 이력 등
    2) 총 계약 건수 중 품질보증 해지 및 민원 해지 건수, 수당환수 내역 유무, 보증보험가입 및 청구여부
    3) 연말정산 시 이메일 주소, 소속회사 및 부서, 부양가족 현황, 입·퇴사일, 장애인 등록정보, 기타 소득공제 신고서 입력정보, 연말정산 공제 증빙서류(국세청 제공정보 포함), 건강정보 등 연말정산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보험대리점 제외)
    4) 기타 법률 등의 의무이행을 위한 정보

    (5) 홈페이지, 다이렉트 사이트, Vitality 어플리케이션 및 챗봇 서비스 이용 관련 처리하는 개인정보

    1) 1:1 문의(단순문의, 칭찬, 불만제안사항)
    - 이름, 연락처(유선전화 또는 휴대전화), 이메일
    2) 전자민원 접수 및 보험범죄 신고
    - 이름,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유선전화 또는 휴대전화), 이메일
    3) 전자금융거래 서비스(MY AIA)
    - 주민등록번호(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여부 확인)
    4) 보험 상품 상담, 보험료 계산, 가입설계 및 이벤트 문의
    - 이름,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유선전화 또는 휴대전화) 등
    5) 홈페이지 회원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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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Vitality 어플리케이션
    - 국가,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아이디, 비밀번호, 본인인증 정보, 식별정보(개인정보보호법상 고유식별정보는 포함되지 않음), 바이탈리티 앱 접속 로그 정보 및 접속 IP 주소 
    - 신체활동 측정 정보(걸음 수, 심장 박동수, 수면, 속도, 칼로리), 헬스클럽 방문 정보 
    - 멤버십 서비스 적합성(이용자격), 멤버십 서비스 회원 가입정보, 멤버십 서비스 이용 정보, AIA 생명 보험상품 가입 및 청약 여부, AIA생명 보험계약정보, 멤버십 서비스 회원의 웨어러블 디바이스 또는 관련 앱 정보, 프로필 사진, 바이탈리티 보상(Reward)을 활용한 제휴사 제품/서비스 구매∙이용 관련 정보(해당월 구매∙이용 여부 및 일자, 구매∙이용 제품/서비스 명칭 및 수량, 구매금액, 구매∙이용 취소 여부 등), 가족사항, 직업, 소득정보, 설문정보, 회원의 제휴사 프로모션 관련 정보(프로모션을 통한 제휴사 제품/서비스 구매∙이용 관련 정보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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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챗봇 서비스
    - 카카오 플러스친구 사용자 식별번호(User Key)
    ※ 단, 주민등록번호의 경우 법령상 허용되는 경우에만 처리합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1) 정보주체로부터 직접 수집: 정보주체가 거래신청서 또는 각종 서비스/상담신청서 등의 문서에 정보를 직접 기입하여 제공

    (2) 거래내역의 축적에 의한 수집

    (3) 홈페이지 및 Vitality어플리케이션 이용에 따른 개인정보 수집 시에는 고객 본인이 직접 개인정보를 입력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2) 홈페이지를 통한 1:1문의, 전자민원 접수 및 보험범죄 신고, 보험 상품 상담, 보험료 계산, 가입설계 및 이벤트 문의 등
    3) 전자금융거래 서비스(MY AIA) 이용 시 필요한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여부 확인 등
    4) Vitality 어플리케이션 회원 가입

    (4) 홈페이지 및 Vitality어플리케이션 이용 시 생성정보 수집 툴을 이용한 로그기록 자동 수집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이용
    2) Vitality 어플리케이션 회원 가입 및 이용

    (5) 챗봇 서비스 이용 시 : 카카오 플러스친구 서비스를 통한 사용자 식별번호 수집

    4.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정보 주체가 동의한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 동안만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1) 보험계약 체결 전 사전 검토: 수집/이용 동의일로부터 3개월까지

    (2) 보험계약의 체결 및 이행 관련: 개인(신용)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최대 거래종료 후 5년까지)

    (3) 상품의 소개 등 관련

    1) 당사와 보험계약 체결실적이 있는 고객: 동의일로부터 최대 5년
    2) 당사와 보험계약 체결실적이 없는 고객: 동의일로부터 최대 2년
    3) Vitality 멤버십 서비스 가입 시 마케팅 활용 동의 고객 : 동의일로부터 최대 3년

    (4) 보험설계사 및 보험대리점 유지·관리 등 관련: 동의일로부터 위촉(위탁) 계약의 효력종료 후 3년까지 (단, 보험금 지급, 금융사고 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한 경우 별도 보관관리)

    (5) 홈페이지 및 다이렉트 사이트 이용 관련

    1) 1:1문의 및 보험범죄 신고 - 수집목적 달성 시까지
    2) 전자금융거래서비스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계 법령에 따라 보관이 허용되는 시기까지
    3) 보험 상품 상담 등 - 이용자가 동의서에 동의한 날로부터 만료일까지
    4) 홈페이지 회원가입 - 회원 탈퇴 또는 제명되거나,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회원으로 가입 후 로그인을 하지 않고 1년 경과 시까지
    5) Vitality 어플리케이션 회원가입
    - 회원 가입 후 멤버십 서비스 탈퇴 또는 회사의 회원에 대한 자격상실 확정 통보 후 5년 (단, 관계 법령이 별도로 있는 경우 해당 법령에서 정한 바를 따르며 회원탈퇴 또는 회원 자격상실 확정 통보 후 5년이 경과한 후에는 사고조사∙적발, 민원처리 및 분쟁 대응,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한 경우에 한하여 보유∙이용합니다)

    (6) 챗봇 서비스 이용 관련

    - 금융거래(조회 포함)를 위한 카카오 인증 고객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금융거래 종료일로부터 최대 5년
    - 단순 상담 고객 : 개인(신용)정보 미수집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가 없거나, 법률의 특별한 규정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 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6)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7)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8)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9) 형(刑)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제공 범위: 제공 목적에 따라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범위가 상이하며, 자세한 사항은 본 처리방침의 “2.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신용)정보 제3자 제공 현황 바로가기(클릭)

    6.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개인(신용)정보 처리 위탁 현황 바로가기(클릭)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7.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 의해 개인정보를 처리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삭제 또는 처리정지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2) 상기(1)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이메일, 모사전송(FAX) 및 회사 홈페이지의 MY AIA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만약,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4) 상기(1)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6)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7) 회사는 이외에도 관련 법령이 규정하고 있는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회원과 비회원)에게 개인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의 PC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가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개인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가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개인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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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개인정보의 파기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홈페이지 및 다이렉트 웹사이트에 1:1 고객문의 응대 및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보험 상품 상담, 보험료 계산, 보험상품 및 보험 가입안내, 가입설계, 이벤트 문의, 홈페이지 회원가입 등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를 포함하여,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10.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제도적 관리

    회사는 귀하의 개인(신용)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신용)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서버 및 네트워크 관련 첨단 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중 방화벽 및 침입탐지 시스템을 갖추고 고객의 정보보호를 위해 최선의 방법을 취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인력을 최소한으로 한정하고 해당 인원에서 정기적, 부정기적 보안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정보가 저장되어 있는 DB는 인터넷 망에 두지 않고 이중 방화벽 안에서 운영되고 있어 외부 네트워크로부터 철저하게 격리되며, 따라서 효율적으로 외부 침입 및 내부 침입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안전성 확보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고객정보 관리·보호 규정 및 세칙, 기타 고객정보 연관업무 지침 등 사규를 제정하여 시행 중입니다.

    (2) 접근권한의 관리: 고객정보시스템 접근권한을 담당업무 및 직급별로 적용, 통제하고 있으며, 접근기록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3) 비밀번호 관리: 영문, 특수문자, 숫자를 조합하여 최소 8자리 이상으로 만들도록 적용되어 있으며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관리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암호화: 주민등록번호, 비밀번호 등 고객정보를 암호화하여 보관하고 있으며, 정보통신망을 통해 개인정보 및 인증정보 송·수신 시 암호화를 하고 있습니다.

    (5)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고객정보시스템 접속기록 로깅 및 정기점검을 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이 위·변조되지 않도록 별도 장치 백업 및 정기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6)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운영: 컴퓨터 바이러스 방지를 위해 백신소프트웨어를 설치 및 관리하고 있으며, 백신 엔진의 주기적 갱신 및 점검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7) 고객정보 유출 방지를 위한 보안 대책: 불용 PC 및 재활용 PC내 데이터를 삭제하고 있으며, 이동 가능한 저장매체(USB 등) 사용과, 웹 메일을 통한 첨부파일 발송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8) 물리적 접근방지 대책: 전사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9)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직원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한정시키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통해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1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안내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책임자: 김대일 부사장(사업운영 및 정보시스템 총괄)
    - 전화번호: 02-3707-4800
    - E-mail: kr.webmaster@aia.com
    2)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 담당자: 정보보호&인프라팀 김양태
    - 전화번호: 02-2259-9212
    - 이메일: kr.pip@aia.com
    3) 홈페이지 관리 책임부서
    - 담당 부서: 브랜드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
    - 전화번호: 02-2079-2724
    - 이메일:kr.brandmkt_comm@aia.com
    4) 다이렉트 웹사이트 관리 책임 부서
    -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제휴파트너십팀
    - 전화번호: 02-2259-9107
    - 이메일: kr.directwebmaster@aia.com

    (2)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고객센터 및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3)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보보안&인프라팀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12. 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콜 센터(1588-9898), 계약서비스팀 등

    13.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https://www.kopico.go.kr, 1833-6972)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118)

    (3) 개인정보보호종합지원포털 (https://www.privacy.go.kr, 061-820-2707)

    (4) 경찰청사이버안전국 (https://www.police.go.kr, 182)

    14. 개인정보처리방침 적용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0년 5월 11일부터 적용됩니다.

    (1) 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 번호: V4.9 (최종 수정일: 2020년 5월 11일)

    (2) 개인정보처리방침 최초시행일자: 2011년 9월 30일

    (3) 개인정보처리방침 최종변경일자: 2020년 5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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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년 1월 1일 ~ 2018년 1월 11일 (ver. 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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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3년 10월 1일 ~ 2015년 7월 7일(ver.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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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3년 4월 1일 ~ 2013년 9월 30일(ver.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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