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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세금우대저축 관련 확인 및 상담

    (2) 보험계약의 체결 및 이행 관련 (보험금 지급 관련 처리 포함)

    1) 보험계약의 인수심사·체결·유지·관리(부활 및 갱신 포함), 보험금 등 지급·심사(보험금청구 서류 접수 대행 서비스 포함), 순보험요율의 산출·검증, 민원처리 및 분쟁 대응, 진단·적부 및 보험사고조사(보험사기 조사 포함), 보험모집질서의 유지, 기존 계약자에 대한 보험계약상담(당사 및 당사 설계사에 한함)
    2) 금융거래 관련 업무(금융거래 신청, 보험료 및 보험금 등 출·수납을 위한 금융거래 신청, 자동이체 등 접수)
    3) 세금우대저축 관련 확인 및 상담

    (3) 상품의 소개 등

    1) 상품·서비스 소개 및 판매, 사은·판촉 행사 안내, 서비스 제공, 시장조사

    (4) 보험설계사 및 보험대리점의 유지·관리 등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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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설계사등록 자격시험, 변액보험 판매자격시험의 응시신청 및 유지·관리
    3) 시험 등록·신청 및 등록 관련 분쟁대응, 모집종사자 이력관리
    4) 위촉·위탁계약 체결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기초자료
    5) 연말정산 업무 대행 및 관련 부수업무(보험대리점 제외)
    6) 보험사고 조사 및 보험사기 예방
    7) 수수료 등 각종 금원의 지급·환수 및 이와 관련한 부수 업무
    8) 모집인 및 고객대상 혜택프로그램 안내 및 운영
    9) 모집경력의 체계적인 관리 및 제3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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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보험설계사 및 보험대리점의 유지·관리 등 관련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4.보험설계사 및 보험대리점의 유지관리 등 관련) - 항목으로는 개인정보를 제공받는자, 제공받는자의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항목, 제공받는자의 보유 이용기간이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항목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생명보험회사 • 등록신청여부 판단 및 등록 이후 유지·관리
    • 설계사등록자격시험, 변액보험판매자격시험의 응시신청 및 유지·관리
    • 시험·등록신청 및 등록 관련 분쟁대응, 모집종사자 이력관리
    • 위촉(위탁)계약 체결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기초자료
    • 생명보험협회 또는 손해보험협회에 대한 재제공
    • 개인식별정보
    • 고유식별정보*
    • 모집정보
    • 동의일로부터 위촉(위탁) 계약의 효력종료 후 3년까지
    (단, 보험금 지급, 금융사고 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 을 위한 경우 별도 보관관리)
    • 생명보험협회
    (02-2262-0600)
    • 등록자격 심사, 등록 이후 유지·관리 및 업무폐지(말소) 업무
    • 설계사등록자격시험, 변액보험 판매자격시험의 접수 및 유지·관리
    • 시험·등록신청 및 등록 관련 분쟁대응, 모집종사자 이력관리
    • 생명보험회사가 위촉(위탁)계약 체결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모집정보 제공, 모집정보의 정확성 유지 등을 위한 관리 및 조회
    • 개인식별정보
    • 고유식별정보*
    • 모집정보
    • 보험계약정보
    • 위와 같음
    •금융위원회
    (02-2156-8000),
    • 금융감독원
    (02-3145-5144)
    • 관련 법령에 따른 해당 기관업무 수행 등 • 법률 등의 의무이행을 위한 정보 • 위와 같음
    • 연말정산 대행업체 • 연말정산 업무 대행 및 관련부수업무 • 연말정산 관련정보
    (보험대리점 제외)
    • 위와 같음
    •손해보험회사 • 관련 업무 수행 등 • 모집정보
    • 보험계약정보
    • 위와 같음
    • 보험연수원, 본인인증 수단을 제공하는 기관 • 등록신청 여부 판단 및 등록이후 유지·관리 • 성명
    • 고유식별정보*
    • 위와 같음
    • 변호사(법무법인), 법원 및 수사기관 등 • 소송, 고소/고발 등 법적 분쟁발생 처리 • 성명
    • 고유식별정보*
    • 수당환수내역 유무 등
    • 위와 같음
    • 서울보증보험㈜ • 신원보증보험 및 이행(지금)보증보험 계약 인수여부 결정을 위한 판단(신규·유지·갱신·사후 관리)
    • 신용조회 업무 등
    • 미경과 보험료 반환처리 관련 업무 등
    • 성명
    • 고유식별정보*
    • 점포명
    • 전화번호(휴대전화 번호 포함)
    • 동의일로부터 3개월까지(단, 보증보험 계약이 체결되는 경우에는 해당 보험계약 종료 후 5년까지

    * 고유식별정보 - 주민등록번호의 경우, 법령상 허용되는 경우에만 처리합니다.

    5.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 항목으로는 위탁받아 처리하는 자(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이 있습니다.
    위탁 받아 처리하는 자(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빌포스트㈜, ㈜엠앤와이즈 보험증권, 고객 안내문 등 제작 및 발송 대행
    ㈜유니에스, 이케이맨파워㈜ 영업 및 행정지원을 위한 관리서비스 (모집인 관리, 보험계약 체결 및 유지관리, 보험료 납입, 보험금 지급 등에 대한 업무지원)
    방문 및 촉탁 진단 서비스 병·의원 업체 보험계약 관련 방문/촉탁진단 서비스
    보험사고조사 서비스 업체 보험사고 조사
    ㈜에스씨아이평가정보, 김원식법무사사무소 보험사기 추심
    ㈜맥스카드시스템즈
    ㈜열심히커뮤니케이션즈, ㈜더크림유니언, ㈜큐알미
    디지털광고대행, 이벤트 및 경품 배송
    ㈜세일코리아넷, ㈜열심히커뮤니케이션즈 인바운드콜 접수
    ㈜에이치앤씨네트워크 통화내용 품질 모니터링 업무
    ㈜아샤 고객플라자 내방고객 서비스 만족도 전화 설문조사
    ㈜이지오스, 효성ITX㈜, 텔레포스다이렉트㈜, 에스앤인스㈜, 엘엔케이디엠㈜, ㈜티앤비즈, ㈜에스앤피커뮤니케이션, 한일네트웍스㈜, 이케이맨파워㈜, 인스밸리, 리치앤코, 미래인슈, 금창 커뮤니케이션, ㈜세일코리아넷, ㈜MMX, 미래와행복 보험계약 체결 및 유지관리 관련 상담시설 및 상담 시스템 제공 (어플리케이션, 녹취시스템 등)
    멀티캠퍼스㈜ 모집인 온라인 교육 사이트 유지·보수 및 교육 이수 데이터 관리
    ㈜하나아이앤에스 전자청약서의 기간별 보관 및 반환 폐기 업무, 전자화 전자문서의 열람 및 제공 업무
    솔로몬신용정보㈜ 모집인에 대한 채권추심 및 신용(재산)관련 업무
    코리아크레딧뷰로㈜ 본인확인 서비스
    나이스신용평가정보㈜ I-PIN 본인확인 서비스
    ㈜LG U+ SMS 서비스
    비즈톡㈜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
    ㈜티스퓨처코리아 전산장비 폐기
    진스프렌드㈜ 문서 보관 및 폐기
    ㈜LG U+ Web Mail Service
    택스홈앤아웃 모집인의 연말정산 관련 업무
    ㈜아샤 오퍼레이션 직원의 전화 서비스 평가 업무
    ㈜수지원넷소프트 우편번호변환 및 주소정제 서비스
    ㈜씽크에이티 전화 인증시스템 서비스
    ㈜지티원, ㈜스프링웍스, ㈜동부IT, ㈜티시스, ㈜아시아나IDT, 한국IBM㈜,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 ㈜소너텍, ㈜비엠시스템, AVAYA KOREA 시스템 유지보수 서비스
    ㈜비에스아이티 데이터 HDD 복구서비스
    ㈜더크림유니언 SNS 운영 서비스
    ㈜엔케이엘 행랑 및 소화물 운송 서비스
    ㈜에임메드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
    법무법인 및 법률사무소 업체 소송대리 및 기타 법률 관련 업무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개인정보보호법」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6.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 의해 개인정보를 처리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삭제 또는 처리정지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2) 상기(1)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이메일,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상기(1)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개인정보보호법」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정보주체는「개인정보보호법」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7. 개인정보의 파기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9.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제도적 관리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김대일 부대표 (사업운영 및 정보시스템 총괄)

    2) 개인정보보호담당자 : 계약서비스부 이원희
    전화번호: (02)3707-4877
    이메일: KR.PIP@aia.com

    (2)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고객센터 및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개인정보보호법」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 콜 센터(1588-9898), 고객센터 등

    11.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분쟁조정 위원회 (http://www.kopico.or.kr, 02-405-5150)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http://privacy.kisa.or.kr, 118)
    (3) 개인정보보호종합지원포털 (http://www.privacy.go.kr, 02-403-0073)
    (4) 경찰청사이버테러 대응센터 (NETAN) (http://www.ctrc.go.kr, 경찰민원 콜 센터: 182)

    12.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및 관리 지침 (요약)

    회사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근거·목적

    1) 설치 근거:「개인정보보호법」제25조
    2) 설치 목적: 회사의 시설 안전 및 보호, 고객·임직원 및 모집인의 안전확보, 범죄의 예방·수사 및 화재예방 등

    (2) 설치 위치, 설치 대수, 촬영 범위

    1) 설치 위치: 본사, 지역별 교육센터, 전국 각 고객플라자 및 지점 [설치 현황 보기]
    2) 설치 대수: 총 116대
    3) 촬영 범위: 출입구 등 주요 시설

    (3) 관리 책임자, 담당 부서 및 접근 권한자

    1) 관리 책임자: 각 설치 장소의 보안담당자
    2) 관리 총괄: 구매총무부 장

    (4) 영상정보의 촬영 시간, 보관 기간, 보관 장소 및 처리방법

    1) 촬영 시간: 24시간(Motion basis)
    2) 보관 기간: 90일 이상
    3) 보관 장소: 각 설치 장소 사무실 및 CCTV 통제실
    4) 처리 방법: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파기 등 사항 기록/관리, 보관기간 만료 시 영구 삭제

    (5) 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자의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1) 관리책임자가 관리 총괄부서에 요청하며, 내부 승인 절차를 거쳐 승인 후 관리 책임자를 통하여 해당 소재지 관리부서에서 직접 확인합니다.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정보주체는 영상정보에 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 등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관리책임자는 관리총괄부서에 이를 전달하고 내부 승인 절차를 거쳐 조치합니다.
    2) 영상정보의 제공은 원칙적으로 정보주체 본인의 영상정보에 한하며, 타인의 합법적인 행위에 대한 침해가 없어야 합니다.

    (7)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

    1) 관리책임자 및 관리총괄부서의 사전 승인을 득한 자 외에는 영상정보처리기기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2) 영상정보 저장장치에 대하여 암호화하며, 정기 및 수시로 점검하고, 저장장치의 보관시설 접근을 통제하는 등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전문보기: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운영 및 관리 지침]

    13. 개인정보처리방침 적용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5년 7월 8일부터 적용됩니다.

    1) 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 번호 : V3.0 (최종 수정일 : 2016년 8월 3일)
    2) 개인정보처리방침 최초시행일자: 2011년 9월 30일
    3) 개인정보처리방침 최종변경일자 : 2015년 7월 8일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2013년 10월 01일 ~ 2015년 7월 7일 (Ver.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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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3년 4월 01일 ~ 2013년 9월 30일 (Ver.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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